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건강

나만 모르는 춘곤증에 좋은 음식 Best 5

by 보비슬생 2022. 4. 8.

 매년 봄이 되면 찾아오는 피로, 나른함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집중력을 높이고 일의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춘공증에 좋은 음식 BEST 5

 

춘곤증에 뜻?

 

 

 춘곤증은 겨울철 실내활동에 익숙해진 신경계가 환절기 따뜻해지는 봄 날씨에 적응하면서 나타나는 피로감과 같은 현상이다. 갑작스런 계절의 변화에 우리 몸이 아직 적응하지 못해 생기는 일시적인 증상으로 자주 피곤해지고 소화가 잘안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 '춘곤증'이라고 흔히 부른다.

 

 

춘곤증에 좋은 음식 5가지 

 

1. 냉이

 

 냉이는 채소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100g당 4.7g으로 봄나물 중 가장 높다. 쑥, 냉이, 달래와 같은 봄나물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특히 냉이는 봄나물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놓은데 칼슘과 철분도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 냉이는 아르기닌, 아연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감을 완화한다.

 냉이 잎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혈관 속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한다고 한다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해 피로감 개선을 돕는다.

 

2. 파프리카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파프리카는 오렌지의 4배, 사과의 40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붉은색 파프리카에는 라이코펜이 풍부해 항산화 효능도 있다. 

 

3. 죽순

 

 죽순에 풍부한 티아민과 리보플라빈이 혈액 순환을 촉진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간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이어 해독작용을 돕는다.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 및 독소 제거에 좋으며 비타민B5인 판토텐산이 스트레스를 완화한다

 

4. 바나나

 

 바나나에 풍부한 비타민B6가 뇌에 당을 효과적으로 공급한다. 비타민A도 풍부해 눈의 피로를 개선한다 아침에 먹으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 또한 세로토닌 생성물질이 함유되어 무기력증을 완화하고 활력을 불어 넣는다. 바나나에는 칼륨도풍부해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

 

5. 딸기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 면역력 개선 등에 도움이 된다. 하루에 딸기 4개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 딸기의 붉은색을 내는 라이코펜은 항산화성분으로 노화방지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인 펙틴도 풍부해 혈관게 건강을 개선하여 혈액흐름을 원활히 하고 신체를 활성화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