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매운맛이 생각날 때에는 착한낙지 낙지덮밥이 최고~ 매운맛을 맛있게 즐기려면 해물 파전 같이 주문하세요~

by 보비슬생 2022. 5. 30.

그릇에 담긴 낙지덮밥 사진
낙지덮밥

 스트레스를 받거나 입맛이 없을 때 매콤한 음식이 당깁니다. 이때 먹기 좋은 음식이 낙지덮밥입니다. 낙지는 몸에도 좋아서 건강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원주 단계동에 있는 착한낙지는 매콤한 낙지덮밥과 해물파전으로 유명합니다. 

 가족과 지인들과 같이 점심, 저녁으로 먹기 좋습니다. 맵찔이분들은 많이 매울 수도 있으니 순한 맛으로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해물파전이 맛있어 보였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주문을 하지 못했습니다. 3명 이상 방문할 때에는 해물파전 1개, 낙지덮밥 2인분 주문하셔도 양이 푸짐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음식이 남으면 포장도 가능합니다. 매콤하면서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하여 아주 만족한 식사를 하였습니다.

 


착한낙지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86번 길 27

전화번호 : 033-744-7767

운영시간 : 매일 11:00~22:00

 


착한낙지 맛있게 먹는 꿀팁

 

원주 착한낙지 외관
착한낙지

 

낙지덮밥 주문 팁

 

 착한낙지의 메인 메뉴는 낙지덮밥입니다. 맵기는 매운맛, 보통맛, 순한 맛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보통맛으로 주문을 해서 먹었는데도 매운맛이 상당했습니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분들은 꼭 순한 맛으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매운맛의 맵기를 낮춰줄수 있는 음식들이 몇 가지 있으니 여러 명이 방문했을 때에는 다른 메뉴도 같이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새우튀김, 해물파전 등이 있습니다. 

 

반찬은 셀프(무제한)

 밑반찬은 간단하게 나옵니다. 매운맛을 줄여줄 연두부, 샐러드, 오이냉국, 콩나물이 있습니다. 밑반찬은 부족할 시 셀프로 무제한 가능합니다. 밑반찬의 맛도 훌륭합니다. 개인적으로 오이냉국이 시원해서 엄청 마음에 들어서 여러 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보통맛의 낙지덮밥을 먹으면서 매울때마다 샐러드와 연두부를 먹으니 매운 낙지덮밥이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매운맛이 입가에서 사라지지 않으면 얼음이 동동 떠 있는 식혜가 기다리고 있으니 셀프 리필대에서 드시면 됩니다. 

 

낙지덮밥 맛있게 만드는 팁

 낙지와 같이 나온 밥그릇에 적당하게 자른 낙지를 넣는다. 이때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낙지가 매우니 양은 잘 조절해서 넣는다. 낙지덮밥의 매운맛을 줄여주고 아삭함을 추가할 수 있는 콩나물을 넣는다. 여기서 매운맛을 잘 못 먹는 맵찔이분들은 연두부를 추가로 넣습니다. 참기름을 살짝 넣으면 고소한 맛이 추가됩니다. 사장님에게 조용히 김가루를 주문하면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낙지덮밥을 만들면 매운 맛을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맛있게 낙지덮밥을 즐길 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착한낙지의 넓은 공간

 착한낙지는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음식점이 많이 있어 주차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음식을 먹는 공간도 많이 준비가 되어 있고, 식탁에 앉아서 먹거나 좌식으로 앉아서 먹거나 상황에 따라 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착한낙지를 찾는 사람이 많을 때에는 대기표를 끊고 들어가야 되는 대기줄이 있을 때에는 입구에서 표를 뽑으시길 바랍니다. 

 착한낙지는 로봇이 서빙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람이 주문을 받고 음식을 서빙하는데 익숙한 저에게는 조금 당황스러운 상황이었지만 이용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로봇이 서빙을 해주면서 어떻게 하라고 차례대로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단점으로는 테이블 가까이 오지 않아서 한번 일어나서 음식을 가져와야 됩니다. 음식을 가져오고 나서 로봇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줘야 다시 돌아가는데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시끄럽게 계속 말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