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유장해 보험금은 10년이 지나도 신청할 수 있다. 그러나 모르는 사람이 많아 못 받으며 내가 못 받은 보험금이 90%가 넘는다는 걸 빨리 알아야 한다. 경미한 사고, 중복접수 모두 가능하니 얼른 보험약관을 확인하자.
후유장해란?
후유장해는 사고 또는 질병에 의해 치료가 되었으나 후유증이 남아 사고, 질병이 생기기 이전 100%를 회복하지 못한 것을 뜻한다.
후유장해 보상금 범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모든 범위에 보상금 신청을 할 수 있다. 보험 가입자가 보험기간 중에 장해를 입게 되면 보험금을 지급을 하는 제도입니다.
- 사고, 질병 등이 발생되고 지난 기간이 길어도 상관없이 신청가능 하다.
1년 전, 3년 전, 5년 전, 10년이 지난 일도 신청이 가능하다. - 사고의 경중은 문제가 안된다. 경미한 교통사고(긴장, 염좌), 중한 교통사고(골절, 인대 파열, 추간판 탈출증, 척추, 고관절, 발목 골절, 손목 골절, 경추, 요추, 상완골, 비골, 쇄골)
- 교통사고의 같은 사고가 아니어도 개인이 혼자서 다친 것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개인이 밤길을 걷다가 넘어짐, 골프를 치다가 다침, 자전거를 타다가 넘어짐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된 것 또한 보험금 청구 대상이 된다.
- 개인의 실수로 다치고 아프더라고 후유장애 보상금 신청이 가능하니 보험 1개 이상 가입하신 분이면 눈치 보지 말고
후유장애 보상을 신청하자.
- 본인이 가입한 보험이 여러 개일 경우에는 중복으로도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니, 자신이 가입한 보험이 몇 개인지
정리를 하는 것이 우선적으로 할 일입니다.
- 후유장해 보상을 신청해서 보험금이 오를 거라는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가만히 있어도 매년 오르는 게
보험금입니다.
후유장해 보상금 신청 시 주의사항
- 보험증권에 후유장해와 관련되거나 비슷한 단어가 있는 내용을 확인한다.
- 내가 가입한 보험의 종류가 몇 개인지 파악한다.
-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의 중복으로 후유장해 보상 신청이 가능하니 하나라도 빠지지 않게 유의한다.
- 과거 보험금 신청으로 받은 돈은 극히 일부이고, 못 받은 돈이 90% 정도 되니 겁먹지 말자.
- 우리가 보험증권에 대해 몰라서 신청을 못한 부분임을 인정하고 앞으로는 잘 숙지하기.
- 현재는 보험을 해제하였지만, 사고가 나서 보험금을 받을 당시에 가입 중이었다면 신청 가능하니
잊지 말고 해약한 보험도 확인하기. - 아무리 오래된 사고도 후유장해 신청이 되니 귀찮아도 신청하기(수백에서 수천까지 보험금 받을 수 있음)
- 보험사는 청구하지 않은 보험은 보상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개인이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으면 약관을 확인 후 상담을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