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소노벨 제주 함덕 레트로 술집,분위기 맛집 "백록집"

by 보비슬생 2022. 3. 7.

소노벨 제주 함덕 레트로 술집으로 분위기 갑인 백록집을 추천합니다. 딱새우 회와 고등어회가 유명하며 포장도 가능하여 인기가 있습니다. 또다른 제주 맛집은 봉순이네 흑돼지(흑돼지), 수두리보말칼국수(칼국수) 
그중에서도 백록집은 소노벨 제주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백록집에서 식사를 하시고 함덕 해변에 있는 카페 델문도를 후식으로 방문하면 좋습니다. 오션뷰가 최고기 때문입니다.

백록집
연 락 처 : 010-2861-6007
영업시간 : 16:00~23:00
주 소 : 제주시 조천읍 함덕로 24

 

 

 

 

백록집 외관 사진
백록집

소노벨 제주 바로 앞에 있으며, 함덕해수욕장에서 가까운 백록집은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술집으로 유명합니다.
주차공간은 약 3개 정도 가능하여, 걸어서 와서 내부에서 먹거나, 포장을 하여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차량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낭패를 볼 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외부에서부터 벌써 감성을 자극합니다. 노포 술집, 레트로 술집 감성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는 제격일 거 같습니다.

 

딱새우회 사진
딱새우회
싱싱한 딱새우회 근접 사진초장에 찍은 딱새우회 사진
딱새우회


메뉴
-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가자미구이, 모둠 생선구이
- 명란 두부탕, 모둠회, 고등어회, 작음 모둠회, 회무침, 딱새우 회
- 미나리와 육전, 해물라면, 갈치 튀김, 막창, 한치 파전, 한치 떡볶이, 고사리 들깨탕


전 그중에서 제주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딱새우 회를 주문했습니다. 새우를 회로 먹어본 건 처음인데 고소함과 식감이 일품이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초장에 찍어도 맛있고, 전 그중에서도 간장에 와사비 살짝 풀어서 찍어 먹는 게 제일 좋았습니다. 회에는 역시 와사비가 들어가야 되나 봅니다.
백록집을 찾으시는 분 중에는 고등어회 때문에 오시는 분들도 많은 거 같습니다. 다음에는 저도 고등어회에 도전을 해야겠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코로나 규제가 심하여 백신 패스를 적용하는 시기였는데도 내부에 사람들로 꽉 차 있었습니다. 레트로 감성을 느끼러 오시는 분들에게는 코시국이 문제가 아닌가 봅니다.
소노벨 제주 투숙하시는 분들은 걸어서 2분 내에 위치하고 있어 포장에서 숙소에서 드셔도 될 거 같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외부에서 포차 느낌으로 식사도 가능하여, 또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딱새우회 머리 버터 튀김 사진
딱새우회 머리 버터 튀김

 

딱새우 회를 다 먹으면 머리 부분을 버터에 튀겨서 주는데요, 이건 따로 요청을 해야 됩니다. 새우의 머리는 버리는 건 줄 알았는데, 딱새우 회의 핵심은 머리 튀김입니다. 회로 먹었을 때에도 고소함이 풍부한데, 튀김으로 먹으면 입안의 풍미가 넘칩니다. 머리 앞부분을 손으로 땅겨 제거하고 먹으면 딱딱하지도 않고 바삭하게 입안에서 사르르 녹습니다.
술안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메뉴입니다.
백록집에는 애주가들을 위한 비법 레시피가 있습니다. "한라몬" 한라산 1병, 몬스터 Or 토닉 2, 레몬, 얼음을 넣어 만드는 백록집에 비법 레시피입니다. 이걸 계산하고 나오는 길에 발견하여 먹지 못했지만, 이거 마시러 오시는 분들까지 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고등어회랑 같이 도전해야 될 거 같습니다.

 

해물라면 사진
해물라면


바다에 왔는데 해물라면이 빠지면 섭섭하죠. 얼큰한 해물라면과 한라산 한잔을 마시니 이걸 위해 제주도를 왔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 레트로 감성에 마무리는 라면이죠. "백록집"은 친구들과 가족들과 연인들과 모두와 방문하기 좋은 장소라 생각됩니다. 소노벨 제주에 자주 숙박을 했지만 이제야 발견한 걸 후회할 정도로 좋은 느낌을 받은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