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기대작인 갤럭시 S22 시리즈가 역대 최고의 사전예약 판매를 기록. 노트의 부활을 알리는 울트라 모델은 노트 마니아들에게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갤럭시 S22, 갤럭시 S22+, 갤럭시 S22 울트라 세 가지 라입업으로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특히 갤럭시 노트를 연상케 하는 " 갤럭시 S22 울트라" 모델에 기대가 쏠리고 있습니다.
세 가지 라인업의 갤럭시 S22
기본형 모델
갤럭시 S22
가성비 제품으로 모델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합리적인 스펙을 보유한 모델이다. 6.1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로 상단에 펀치 홀이 있는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다. 주사율은 10Hz~ 최대 120Hz까지의 가변형이다.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5천만 화소 광각 랜드, 1000만 화소 망원 렌즈, 1200만 화소의 초광각 렌즈까지 트리플 렌즈로 구성이 되어 있다. 내장 메모리는 256GB 단일이다.
좀 더 큰 크기의
갤럭시 S22 플러스
갤럭시 S22보다 조금 더 높은 출고가로 출시가 되며 디스플레이는 6.6인치의 갤럭시 S22와 사양은 같다. 또한 전면,후면 카메라의 성능도 같다. 갤럭시S22와 전체적인 사양은 비슷하며 크기가 조금 더 큰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갤럭시 노트를 생각나게 하는
갤럭시S22 울트라
최고 사양의 갤럭시S22 울트라는 6.8인치 디스플레이, 1~120Hz 가변 주사율, 12GB 램, 1750 nit 밝기, 최대 1TB까지 선택 가능한 용량 등의 스펙적으로도 다른 모델보다 우월하다. 카메라 성능 또한 훨씬 뛰어난데, 전면은 4천만 화소 AF 카메라, 후면은 1억 800만 화소의 기본 렌즈와 초광각 렌즈에 더해서 3배 망원과 10배 폴디드 망원의 두 개 망원 렌즈를 탑재한 쿼드 렌즈로 구성이 되어 있다. 디자인적으로는 다른 두 모델은 둥그스름한데, 울트라는 각이 진 매끈한 디자인으로 이목을 이끄는 특징이 있다. 바로 갤럭시 노트의 감성을 자극하는 모델입니다.
S펜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노트 유저들의 기대가 큰 모델입니다.
색상 및 가격
색상은 갤럭시 S22와 S22플러스에는 "핑크 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색상 중에 하나인데요, 갤럭시 S22 울트라에는 "버건디"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린과 버건디 색상이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이었습니다.
일반 모델인 갤럭시 S22는 가격적 부담이 적지만 갤럭시 S22 울트라 모델은 노트의 부활답게 가격대가 좀 있어 부담이 됩니다.
제원표
관전 포인트
혁신의 아이콘이던 갤럭시S 시리즈가 최근 몇 년 동안 눈에 띄는 혁신을 보여주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갤럭시 S 시리즈와 노트의 조합으로 어떤 기대를 불러올지 흥미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반도체 수급의 문제로 가장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울트라 모델은 빨리 구매를 하지 않으면 몇 달을 기다린 후에 받을 수도 있으니, 고민은 최대한 적게 하고 빠르고 구매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혁신을 기대한 분들에게는 실망할 수 있는 라인업이지만, 노트 모델이 사라져 아쉬워하던 분들에게는 환호할만한 소식인 거 같습니다.
댓글